안녕하세요 

오늘은 하이퐁 깟바섬에서 사파가는 일정이에요
하루종일 이동만 하는 날이에요

깟바섬에서 이틀묵은 숙소 뷰에요
바로 앞에 있는 언덕 올라가면 엄청 멋진 뷰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아~무도 안 올라가더라구요
아마 철조망으로 막아놓은 것 같아요

이제 깟바섬을 나갈 시간이에요
어떻게 나가냐!
깟바 시내에 도착하면 선착장 부분에 버스회사 직원분들이 있는데 그 분들께 표 사면 돼요
근데 다~ 다른 회사라서 가장 빨리 출발하는 회사 골라서 타면 돼요

전 깟바섬 올때랑 나갈때 다른 회사 탔어요
나갈때는 1만동 더 비싼 회사 택했네요
나갈때는 깟바섬 올때랑 똑같아요   

깟바섬 나갈때 티켓이에요

깟바 시내! 댕댕이들도 보이고 느긋~하게 아침부터 차를 때리는 분들도 많네요!

깟바섬을 떠나 하이퐁 도착!
근데 유심 데이터가 갑자기 안 터져서 핵고생했어요
알고보니 충전해야 했고... 이 사실을 알기 위해 와파이 되는 곳 찾느라 시간 넘 많이 쓰고 참...
베트남 현지 유심 샀으면 데이터 충전하는 유심도 사야해요 참고하세요!

 

하이퐁에도 이런 기차길이 있네요
하노이 기찻길같은?

 

하이퐁에서 하노이 가는 버스 터미널이에요
평일 낮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이 몇명 없더라고요
자리는 많은데 왜 제 옆에 앉으셨을까요 가뜩이나 좁은데 ㅠ
(버스 예약같은 것은 VeXeRe 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했어요!)

하노이 도착!
사파가 북부지방이니 추울 것이라고 생각돼서 윗옷을 사러 잠깐 들른 하노이 동쑤언 시장이에요
근데 물건을 팔기보단 대부분 도매?작업을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마땅히 살 겨를이 없었고
내부보단 밖에서 손님모집을 하고 있었어요

 

하노이 지나가다가 한 컷

하노이에도 전철? 같은 것이 있더라구요
전 사용을 안했지만 사용한다면 분명 도움이 될 것 같아요

 

하노이에서 사파가는 sao viet(별똥별이라는 뜻) 버스를 탔어요
가는 비용이 39만동쯤 해요
사진으로는 완전 좋아보이는데 실제로 타면 그렇게 좋진 않아요
바로 전 시간대 사용하던 버스를 승객이 내리자마자 잠깐 세팅해놓고 다시 타라는거 보니
위생 신경은 잘 안쓰는 듯 했어요
제 키가 179cm 인데 다리는 쫙 못펴요... 그래서 살짝 구부려야 해요
안에 화장실도 있는데 사용은 안해봤어요
그냥 참고 휴게소 화장실 이용했어요 ( 돈내야해요 2~3천동 정도)
소요시간은 한 7시간정도 걸리는 것 같네요... 넘 오래 걸려요

버스 내부 사진이에요ㅎ 
허리까지는 오는 담요랑 배게 하나랑 작은 물 하나 줘요
휴게소는 2번 들려요!

사파 가는 길에 몇 컷!

여기는 라오까이에요
베트남 최북부지역이라 그냥 촌동네일 줄 알았는데 엄청 큰 아파트도 있고 이런 으리으리한 건물들도 많았어요
정말 의외였어요

약 밤 10시에 사파 도착!
어두웠지만 문 연 식당은 많았어요
하지만 전 서성대기만 하다가 식당 2번 들어갔는데 다 장사안한다면서 거절당했어요
분명 장사하던거 같은데... 그래서 주변 상점에서 빵사고 하루를 마무리 지었어요

엄청 고된시간이네요 3일차지만 경험한 건 별로 없고 이동만하다 시간이 다 가니 이게 여행인지 고생길인지 참...
이제 이동은 가급적 안하려고 해요 하노이 가는 것 말고는요
내일은 사파 여행해볼게요
숙소는 엄청 별로였어요
이건 다음 게시글에...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