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노이 시내와 꽝푸꺼우 향촌마을으 방문했어요

꽝푸꺼우 가는 방법은 정보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한번 모험해보자라는 생각으로 가봤어요

일단 구글맵으로 가는 법을 검색해보았는데
91번 버스타라는데 정류장 장소가 잘못되어 있었어요
구글이 제공하는 버스 정류장 위치보다 지상철역 가까운 곳에 있었어요

정류장 위치 주변을 3곳으로 나누어서 찍어보았어요
참고하세요

이렇게 91번 버스를 타고 약 40~50분 정도 가다보면 아래와 같은 정류장에서 내리면 돼요
(사진으로만 보면 모르겠지만 내리는 곳은 구글맵이 맞게 알려줌)

위의 정류장이 내리는 곳!

처음 딱 내리면 진짜 베트남 시골 같아요
머랄까... 도시에 있을만한 것은 없을 것은 작은 마을느낌?
그래서 마을 회관?이 있는 길로 들어가 보았어요

가다보니 이런 것을 발견하고 알맞게 왔다 생각했죠

멀리서 보이는 향 묶음들!

실제로 보면 더 예뻐요
저는 저게 꽃을 달아서 저런색인 줄 알았는데 
알고보니 향을 저렇게 나무막대기에 둘러놓은거였더라구요
진짜 사진이 너무 못 나왔고 실제로 보면 훨씬 예뻐요

근데 마을안을 둘러보아도 딱 한곳 말고는 향을 널어둔 곳이 안 보이더라구요
그건 보라색이었는데 그것도 엄청 예뻤어요
거기 일하시는 분들이 저를 계속 쳐다봐서 사진은 못 찍었네요

제가 비수기에 와서 그런가... 향을 많이 못 봐서 아쉽네요
향 보는 것 말고는 할 것이 전~혀 없는 곳이라서 바로 복귀 했어요

하노이로 다시 가는 법도 쉬워요
큰 길로 나와서 아무 정류장에 있으면 91번 버스가 지나가니까 그거 타면 돼요
(하노이에서 마을로  왔던 방향의 반대편에서 타야해요 )
근데 여기는 관광객이 전~혀 안오나봐요
모든 사람들이 지나갈때마다 저를 쳐다봤어요 ㅎ 부담스런 시선들...
이렇게 꽝푸꺼우 마을 구경은 마치고 다시 하노이로!

하노이 시내의 어느 골목이에요
길이 딱 직선이고 넓지 않아서 뭔가 편안한 느낌이 들어요

롯데센터에요
저 건물이 꽤 높아서 저 건물가지고 제 위치를 대충 가늠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지하엔 롯데마트도 있는데 작은 편은 아니니까 다양한 것을 살 수 있어요

베트남에서 이 컵 쌀국수가 엄청 맛있다고 해서 
기대는 안했지만 한번 먹어봤는데 진짜 맛있었어요
현지에서 맛없는 쌀국수집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한국가면 면 먹고 싶을땐 이거 먹어보려고 해요
넘나 맛있는 것!

 

오늘은 꽝푸꺼우 마을 다녀오고 하노이 시내 간단히 둘러보고 숙소에 오래 있었어요
깟바섬, 사파 다녀오느라 이동만하다 시간을 너무 써버려서 
이렇게 숙소에 머물며 베트남을 즐기려고 해요

 

반응형

+ Recent posts